차를 새로 구입하게 되면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들 중에 하나가 유리썬팅 입니다. 저도 차유리 썬팅을 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느낀 건데요. 요즘 세상을 살아가려면 정말 많은 것을 알고 있어야 되는구나.. 썬팅하나 하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종류도 많고 비율선택에 견적도 조금씩 다르네요. 오늘은 루마썬팅 가격표 정리 및 농도별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루마썬팅 가격표 정리 및 농도별 특징
루마 자동차 필름은 대표적으로 5가지가 있습니다. 버텍스, 비산티, 유니크, 래티튜드, 아티젠 등이 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상단에 있는 필름일수록 비싼 것입니다. 각 제품의 태양열차단, 자외선차단, 선명도, 적외선차단, 재질(금속/비금속), 보증기간 등이 차이가 있으니 아래표를 보시고 확인해 보세요.
※ 표에서 위쪽에 있는 것일수록 기능성도 좋고 가격도 비싸집니다. 아래쪽으로 갈수록 저렴한 제품입니다.
필름 용도별 기능 비교표를 보아도 위쪽에 있는 비싼제품들의 기능들이 좋습니다. 제일 비싼 비산티의 경우를 보면 모든 기능이 최고로 표시되어 있고 태양열 차단도 최강입니다.
차량썬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 LATITUDE 제품이라고 하는데 고투명, 고선명, 열차단율에 조금 차이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최고의 성능을 가진 제품이라서 많이 선택합니다.
가격과 기능을 따졌을 때 가장 많이 선택한다는 래티튜드 LATITUDE 제품의 설명을 보면 나노세라믹 기술을 통해 열과 자외선 반사기능을 최대화한 제품이며, 차량내부의 GPS, 아파트 출입, 하이패스, 휴대전화, 전파수신 장치로 인한 수신장애가 없는 제품입니다.
차량의 열을 많이 차단하기 위해서는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열차단 효율을 높이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전자장비의 전파가 방해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통신방해를 줄이기 위해서도 비금속 제품인 래티튜드를 많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썬팅의 효과
제품특징에 나와 있는데 기본적으로 차량실내 인테리어, 운전자 보호 기능이 있고, 변색방지는 자와선을 차단하여 데쉬보드 등과 같은 차량 내부 변색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온도절감효과는 열을 차단해 주기 때문이고, 자외선 차단효과 99%,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무선 수신장치 전파장애 없음 기능은 비금속 제품의 특징입니다.
루마썬팅 필름 종류
다음으로 알아 두어야 하는 것이 썬팅의 농도입니다. 무조건 짙은 것으로 썬팅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제품명 옆에 숫자가 05, 15, 35, 50 이렇게 적혀 있는데 숫자가 작은 것 일수로 짙은 썬팅입니다. 보통 05, 15는 측면 유리에 많이 사용하고, 전면 유리에는 35, 50을 사용합니다.
ㆍ가장 많이 선택하는 농도는 측면유리 15 / 전면유리 35라고 합니다.
ㆍ운전할 때 어두운 것이 싫고 위험하다고 생각되면 측면 15 / 전면 50을 선택하고, 사생활보호와 짙은 썬팅을 원하면 측면 05 / 전면 15를 선택합니다.
ㆍ가장 짙은 농도인 05를 선택했을 때 비가 오거나 어두울 때에 주차를 하는 경우에는 창문을 내려야 합니다.
표를 볼 때 가시광선 투과율은 썬팅의 짙은 농도%를 표시하고 숫자가 클수록 잘 보이는 것입니다. TSER은 열 차단율을 표시하며 숫자가 클수록 열차단율이 좋습니다.
루마썬팅 가격표
자동차 썬팅을 할때 가격을 보는 방법은 측후면유리와 전면유리를 따로 계산해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의 종류에 따라 썬팅 필름이 들어가는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승용차, SUV, VAN 차종별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수입차량은 시공 난이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시공 가격이 비싸집니다.
측후면유리를 래티튜드 LATITUDE로 시공할 경우에는 47만 원 ~ 55만 원대까지 표준가격입니다. 국내차량 기준.
그리고 전면유리는 국내차량 기준 33만 원 ~ 35만 원대가 표준가격입니다.
측후면유리 + 전면유리를 합해보면 80만 원~90만 원대 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썬팅할 때 주의사항
필름은 고객이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책임을 고객이 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필름 농도를 선택할 때 신중하셔야 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불편하여 다시 시공하게 될 경우에는 재시공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처음선택할 때 샘플과 용도에 맞게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7번 항목인 현행 썬팅법규는 전면 70%, 앞좌선 측면은 40%의 투과율을 유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루마필름은 정품확인을 소비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QR코드로 되어 있습니다. 꼭 시공시작하기 전에 QR코드를 찍어서 정품을 확인해 보세요. 시공을 시작하게 되면 헤라를 이용하여 유리에 밀착시키는 과정에서 QR코드가 흐릿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품 보증서도 꼭 확인해 보세요.
루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썬팅필름을 선택하기 전에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꼼꼼히 확인해 보신 후 적정한 가격에 시공하시기 바랍니다.
2024.02.29 - [분류 전체보기] - 썬팅 농도별 밝기와 필름별 특징
2024.03.01 - [분류 전체보기] - 중고차 룸미러 하이패스 명의 변경 방법
2024.04.01 - [분류 전체보기] - 컴파운드의 종류와 정확한 사용 방법(사용 가능 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