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카메라 앱 많이들 활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가끔 찍긴 하는데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진도 주변 반응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사진이 참 어렵죠.😂😂
여행을 가게 된다면 누구나 사진을 많이 찍어올텐데요. 사진의 설정값을 바꿔주는 고급 기술이 없어도 구도를 이해하고 예시 사진을 보면 누구나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오늘은 여행 가서 인생사진 찍어오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진 예시를 참고해서 비슷하게 찍으면 사진 문외한도 친구들한테 인정받는 사진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가보시죠.
여행 가서 인생사진 찍어오기
사진의 여백 남기기
관광지 및 유명 명소의 멋진 풍경 속에서 인생 사진, 인증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여백의 미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백은 예쁜 풍경으로 채우고 거기에 촬영하고 싶은 사람을 살포시 넣으면 일반적인 여행 인증샷이 아닌 인생사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풍경의 좌우 대칭 활용
여행지에 좌우로 대칭이 되는 풍경이 있다면 이를 적극 활용하여 사진을 찍으면 좋습니다. 화면을 절반으로 나누는 대칭 구도를 활용하여 사진을 촬영하면, 안정감과 함께 원근감도 더욱 줄 수 있는데요. 사진의 가운데에 촬영하고자 하는 사람을 배치하면 자연스럽게 인물에게 시선이 집중되는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사진 속 프레임 활용
여러가지 형태의 프레임들을 활용하여 사진을 찍으면 간단하면서 쉽게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 큰 유리등의 프레임은 마치 하나의 액자와 같은 느낌을 주어 인물을 돋보이게 해 주면서 시각적으로도 안정적인 느낌을 받게 하는데요. 인기 관광지에서 주로 볼 수 있는 '포토존'의 프레임들을 잘 활용하시면 손쉽게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화면을 가득 채워보자
인생사진 첫 팁과는 반대되는 개념인데요. 촬영하고자 하는 사람, 대상이 오히려 화면에 꽉 차서 나오도록 촬영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너무 이쁜 디저트등을 촬영할 때 특히 도움이 되는데요. 디저트, 사람등의 촬영 대상을 더욱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배경 아웃포커싱
사진에 감성을 추가하고 싶다면 아웃포커싱(흐릿하게 하기)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아웃포커싱이라고 하면 사진을 찍을 때 뒷 배경을 흐릿하게 하는 것을 떠올리고는 하는데요. 촬영하는 사람의 앞 배경이 살짝 흐려지게(아웃 포커싱) 사진을 찍으면 더욱더 감성적인 느낌으로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인물을 흐리게 하기
여행사진을 찍을때는 대부분 사진을 찍는 인물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데요. 반대로 배경 및 노을을 강조하는 사진을 남기면 더욱더 감성적이고 느낌 있는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물론 배경이 아주 이쁠 때에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사된 풍경 사진찍기
강, 바다 혹은 길가에 생긴 물웅덩이도 인생 사진을 남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에 반사된 모습을 배경과 함께 사진으로 남긴다면 멋지게 여행지의 감성적인 느낌을 더욱더 강조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평소에 찍으셨던 사진과는 조금 다르죠? 사진에 정답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진을 잘 찍지 못한다는 건 찍어본 경험이 많지 않아서라고 생각합니다. 참고할만한 사진을 보고 구도를 비슷하게 찍으면 평소와는 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위의 방법들을 참고해서 인생사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2024.08.22 - [분류 전체보기] - 여수 현지인이 자주 가는 맛집 베스트 10 (밤바다가 문제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