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신용카드, 농협체크카드 등 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 갱신 등 다시 발급받고자 한다면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농협카드 재발급이 되면 기존의 카드번호가 아닌 새로운 카드번호가 부여되며, 보험료나 통신료 등 각종 공과금에 자동이체 등록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 재발급 3가지 방법
영업점 방문신청
농협카드 재발급 신청은 전국에 있는 농협 지점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여 카드 재발급을 진행하려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 중 1개)을 지참해야 합니다.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신분 확인 후 신청서만 작성하면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는 편리함이 있으나, 영업시간 내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업점에는 즉시 카드 발급이 가능하여 급한 경우에 영업점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단, 방문 전에 방문하고자 하는 영업점에 재발급하려는 카드가 즉시 발급이 가능한지 문의 후 방문해야 합니다. 해당 농협 영업점에 카드가 없어 즉시 발급이 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센터 통화 카드발급 신청
농협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카드 분실 신고도 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는 1644-4000번입니다.
고객센터에 통화하고자 하면 본인 명의 핸드폰을 통해서 해야 하고, 상담원이 본인확인을 위한 몇 가지 질문을 진행 후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됩니다.
기존 카드가 분실 또는 도난이 되어 신고 후 카드 재발급되면 기존 카드는 즉시 해지되고, 재발급 신청 후에 카드를 다시 찾았더라도 기존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존카드가 훼손되어 신규로 카드 신청시, 카드 수령 후 신규 카드를 사용하면 기존카드는 즉시 해지됩니다. 신규카드 사용 전까지 기존카드는 최대 60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60일 경과 후에는 기존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재발급 신청
농협카드 온라인 신청 방법은 2가지입니다.
스마트폰 NH농협카드 앱을 통해서 재발급 방법과
컴퓨터로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NH농협카드 앱과 컴퓨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시스템 점검시간을 제외한 24시간 언제든지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하려면 먼저 인터넷뱅킹 사용 중이여야 하고,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으로 해야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NH농협카드 앱 신청
NH농협카드 앱 실행 후 아래 경로에서 농협카드 재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My NH → 로그인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신용/체크 분실해제/재발급
컴퓨터 NH농협카드 홈페이지 신청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농협카드'를 검색 후 접속합니다.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NH 농협카드 바로가기🔻
카드 분실 부정사용 보상제도
만약 농협카드를 분실 및 도난되었다면 즉시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에 신고해야 합니다. 만약 도난 및 분실 사실을 알고도 신고가 늦을 경우 지연 신고의 책임이 부과됩니다.
신고접수 시점에서 60일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사용금액은 회원의 과실사유를 제외하고 은행에서 보상이 됩니다.
단, 부정사용신청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1매당 2만 원의 보상처리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부정사용보상 신청의 경우 고객상담센터나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불가하고, 반드시 영업점에 방문해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 시 신분증은 지참해야 합니다.
농협카드를 재발급받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효기간 만료등의 사유로 농협카드를 재발급 받으신다면 위의 방법 중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